인사말

TIPA 소개

개요

인사말

정남기 회장

「사단법인무역관련지식재산권보호협회」(TIPA)는 인류문명을 발전시켜온 창조적 기업이 오랜 시간과 많은 비용을 들여서 만든 지식재산을 소위 짝퉁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설립된 민간기구입니다.

지식재산 보호를 위한 여러 기관 중 우리 협회는 무역활동에 참여하는 공급자와 국내외의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하여 출범하였습니다.

우리 협회는 국내외의 지식재산권자, 적법한 물품을 수입하거나 국내에 유통시키는 회사들이 회원으로 참여하여 외국에서 수입되는 가짜 해외 브랜드 상품과 우리나라에서 외국으로 나가 한국의 신인도와 창조기업의 신뢰도를 저해하는 가짜 K-브랜드 상품의 국경통과와 시중유통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십수년 전까지 ‘지식재산권 침해 감시대상국’이었습니다. 즉 국제 사회에서 위조품을 만드는 나라, 예의주시해야 할 나라였던 것입니다. 이러한 여건 하에서 출범한 우리 협회는 민간의 회원사와 관세청 등 관계기관을 연계하여 수출입현장과 시중에서 가짜상품 유통방지활동을 펼침으로써 우리나라를 세계적인 지재권 보호 선도국으로 발전시키는 데 일조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가짜상품 유통방지활동의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회원사 및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일층 강화해나가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사단법인 무역관련지식재산권보호협회 회장 정남기